【꿈해몽】꿈속에서 동물의 의미와 상징

동물을 꿈꾸는 것은 사실적인 영향과 반응, 몽상가의 주관적인 상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이 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는 꿈의 점 참고서입니다.

꿈에서 거대한 동물의 모습과 동시에 당신이 작다는 느낌은 당신이 고립되거나 경멸되거나 멸시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최근에는 개인적인 관계에주의를 기울여야하는데 직장이나 친구와의 관계에서 이런 상황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꿈의 해석 : 동물은 직감으로 만 이해할 수있는 캐릭터의 일부를 나타냅니다. 새끼가있는 동물은 모성과 모성의 상징입니다. 새끼는 당신이 자신의 무고한 부분이나 주변의 아이들에 관심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부상당한 새끼는 성숙이나 삶의 수용에 어려움을 느꼈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동물을 잡아 먹는 꿈을 꾸는 것은 자신이 만든 “악마”를 상징 할 수 있으며, “삼키면”동물을 정복 할 수 있습니다. 신을 닮은 동물, 말하고, 위압적이거나, 똑똑하고, 동물이 창조의 힘을 모른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들은 지혜가 순수하고 단순하기 때문에이 힘에 저항하지 않습니다. 동화와 꿈에서 동물의 관용을 알아 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성격의 이러한 측면과 연결을 설정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도움이되는 동물은 잠재 의식이 다른 사람을 돕는 이미지를 마음 깊은 곳에서 만드는 방법을 상징합니다. 이 동물 이미지는 도움을 기꺼이 받아들이게합니다. 짐승을 길들이거나 유용한 동물로 훈련시키는 것은 그것을 억제하고 잘 활용하려는 본능을 의미합니다. 야생 동물로부터 숨을 곳을 찾는 꿈은 삶에서 위험하고 해로운 동물과 본능적으로 싸우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행동이 적절한 지 생각해야합니다.

정신 분석 : 긴급한 심리적 필요를 발견하면 이러한 요구를 상징하는 동물이 꿈에 나타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다음 동물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 : 순진하고 순진하고 닫힌면을 상징합니다. 원숭이의 전형적인 특징은 장난스럽고 주제 넘고 호기심이 많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일반적으로 공격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강한 호기심은 평온함과 평온함을 전제로합니다.

Xiong : 나는 종종 다른 형태의 꿈에서 어머니를 봅니다. 곰은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주로 횡포하고 얽힌 어머니의 종류 또는 모든 것에 개입하기를 좋아하는 어머니를 상징합니다. 꿈속의 곰이 남성이라면 아버지와 같은 특히 권위적인 사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카멜레온 : 사람이 환경에 적응하고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자신 또는 다른 사람의 능력을 인식 함을 나타냅니다.

다람쥐 : 저장하고 싶은 캐릭터를 상징합니다.

유니콘 : 순결의 상징입니다. 신화에서는 처녀 만이 유니콘을 볼 수 있으며, 유니콘 만 제어 할 가치가 있다고합니다. 유니콘은 순수하고 완벽한 복원과 재생을 나타내며 자신을 이해하기위한 전제 조건을 만듭니다. 자신의 “나”를 통제하고 이기심을 통제하는 힌트 일뿐입니다.

코끼리 : 코끼리를 꿈꾸는 사람들은 인내심, 좋은 회상 능력, 안정적이고 신중한 성격을 인식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심오한 관점에서 코끼리는 인내와 지혜를 상징합니다.

개구리 : 변화 또는 변화의 기간을 나타냅니다. 동화 속의 개구리가 왕자로 변 하듯 인생의 역겨운 내용은 귀중한 캐릭터가된다.

여우 : 여우는 위선, 배신, 교활함을 상징합니다.

토끼 : 토끼는 직감, 영적 지식 및 직관적 인 “점프”를 상징합니다. 과거의 두려움이나 경멸로 인해 직감이 광기로 변할 수 있습니다. 토끼는 달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의미에서 암컷 토끼는 암컷 사제와 마녀를, 수컷 토끼는 수컷 사제와 마법사를 상징합니다. 긍정적 인 의미에서 그들은 다산을 상징합니다.

애완 동물 : 길 들여진 동물을 꿈꾸면 캐릭터의 일부에 동의해야하는 부분을 이해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에는 온갖 종류의 열정이 있습니다. 그들은 통제 될 때 유익 할 수 있으며 결코 끔찍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슴, 순록 : 무리와 순록 무리에는 엄격한 계층 구조가 있습니다. 따라서이 꿈은이 세상에서 자신의 위치를 ​​깨닫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슴은 또한 자부심과 고귀한 생각을 상징합니다.

개 : 매우 충실하고 신뢰할 수있는 동반자를 대신하여 보호자를 대신하여 제거 할 수없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꿈꾸던 개가 당신의 것이거나 특정 기간 동안 당신에게 매우 친숙한 개 였다면 그 기간을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이 귀하의 현재 행동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개를 키우는 사냥꾼,이 사진은 전형적인 여성의 모습 인 아마존 여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묘지 근처의 문을 지키는 개는 꿈에서 지하 세계의 문을 지키는 경비원을 상징하며, 지하 세계에 들어가기 전에 최면이나 길들여 져야하는 모든 것을 상징합니다.

Shigou : 꿈에서 그것은 일반적으로 불결함, 안절부절 함, 교활함을 나타냅니다.

고슴도치 : 악하거나 나쁜 행동을 나타내며 말 그대로 제대로 처리 할 수없는 복잡한 상황을 나타냅니다.

재규어 : 눈에 띄는 특징은 속도와 균형입니다. 따라서 그것은 어둠과 빛의 두 세력 사이의 동등한 경쟁을 상징합니다.

캥거루 : 이런 종류의 이국적인 동물은 종종 모성과 힘을 나타냅니다.

토끼 : 꿈속의 토끼는 다산과 관련이 있거나 캐릭터의 기만성을 보여줍니다. 흰 토끼는 내면의 영적 세계로가는 길을 보여주고 가이드 역할을합니다.

고양이 : 고양이처럼 민감한 사람 (일반적으로 여성을 지칭함)을 연상 시키며 여성의 고의를 반영합니다. 우아하고 강력하지만 동시에 지나치게 안일 한 여성의 모습도 꿈속에서 고양이처럼 보인다.

동물 신체 부위 : 그 의미는 인체의 각 부위 (신체에 대한 꿈)의 의미와 유사합니다. 꿈에서 팔다리가 눈에 띄면 (아마도 다리가 세 개 달린 동물에 비해) 이는 완전한 정신 기능과 완전한 성격의 발달이 눈에 띄는 불안이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두꺼비 : 그것은 당신이 못 생겼다고 생각하거나 당신의 삶에서 아름답 지 않은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이 추함은 성장과 변화를 의미합니다. 두꺼비와 산 독수리가 동시에 꿈에 나타나면 세속적 가치와 영적 가치의 차이에주의를 기울이게됩니다.

Leopard : Leopard는 잔인 함과 공격성을 상징 할뿐만 아니라 은밀한 동기로 권력을 오용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사자 :이 동물은 품위, 힘, 용기를 상징하며 몽상가의 “자아”와 그와 관련된 열정을 표현합니다. 사자와 싸우면 성공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사자가 사람을 삼켜 서 당신의 성격의 특정 부분이 무질서 상태에 빠졌다는 것을 암시하여 당신이나 당신 주변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립니다. 양 옆에 누워있는 사자는 모순의 단결 또는 조화를 상징합니다. 생각과 본능은 예기치 않게 함께 진행됩니다.

살쾡이 : 살쾡이의 특징은 예리한 눈이므로 꿈의 객관성을 상징합니다.

두더지 : 꿈 속의 두더지는 보통 어둠의 힘을 나타냅니다. 또한 맹목적으로 성공하겠다는 결심을 상징합니다.

마우스 : 흥분과 이해력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기형 된 동물 : 충동 중 일부는 뻔뻔 스럽거나 성가시다.

수달 : 수달은 특히 수중 생활에 적합하며 환경에서 살아있는 재료를 얻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꿈은 당신의 감정과 창의적인 재능을 포함합니다.

Ma : 꿈에서 그것은 당신이 사용할 수있는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백마는 영적 의식을, 갈색 말은 열정적 인면을 나타냅니다. 회색 말은 죽음을 상징하고 날개 달린 말은 세상적인 요소를 제거하는 영혼의 능력을 상징합니다. 꿈속의 말이 긴장 상태에 있거나 죽었다면 다양한 동적 힘이 심하게 약화되었음을 의미하며 이러한 힘은 정상적인 상태에서 가지고있는 것입니다. 아마도 오랫동안 압력을 받았을 것입니다. 말이 수레 앞에 드리워 진다면 그것은 당신이 당신에게 좋은 것에 집중하거나 당신에게 좋은 것에 대해서만 신경을 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낙타 말을 꿈꾸면 길들여 짐을 상징합니다. 여자가 말에 차는 것을 꿈꾸면 동물성 또는 남자와의 관계에 대한 은유 일 수 있습니다. 문을 통과 할 때마다 장애물을 돌파하는 말은 많은 사람들을 우울하게하는 공통된 그림자입니다. 물건을 실은 말은 엄마 나 엄마의 모델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지만, 요즘은 자동차가 말의 상징 (자동차 꿈, 여행 꿈)을 대체하고있다.

검은 쥐 : 건강에 해롭고 의심스러운 성격 또는 현재 상황을 상징합니다. 거절의 상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성실 한 친구 나 동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파충류 및 기타 냉혈 동물 : 무자비하고 잔인한 성격은 종종 파충류 및 기타 준비된 동물을 통해 표현됩니다. 일반적으로 파괴적이고 기괴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충류를 꿈꾸면 성격의 무서운 저수준을 연구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측면을 제어 할 수 없을 수도 있으므로 삼키기 쉽습니다. 누구나 죽음이나 죽음을 두려워하지만 세상에서 다시 태어나려면 강한 변화의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소 : 여성, 특히 모성 특성 (가족을 꿈꾸는)은 종종 소에 의해 꿈에서 표현됩니다. 왜냐하면 인간과 마찬가지로 모유 (우유)를 ​​사용하여 자손을 먹이기 때문입니다. 황소는 인내와 희생을 나타냅니다. 꿈 속의 투우는 파괴, 공포 또는 분노와 같은 행동의 부정적인 측면을 의미합니다. 긍정적 인 의미에서 사람들은 황소를 강한 성적 욕망과 창의성의 상징으로 봅니다. 황소를 죽이는 꿈은 성인의 세계에 들어가는 수락 식을 의미하며 이때 욕망을 억제해야합니다.

해로운 동물 : 꿈에서 몽상가에게 불필요하거나 부과되는 내용에 대해 강요된 생각을 상징합니다.

양 : 사교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양 떼가 흩어져 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불쌍한 IQ입니다. 신을 두려워하고, 수동적이며, 기질이 좋고, 결백 한 것과 같이 일반적으로 양과 관련된 캐릭터도 꿈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양과 늑대 또는 염소가 동시에 나타나는 꿈을 꾸는 것은 선과 악의 모순을 인식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수컷 양은 수컷 다산과 힘의 상징입니다. 여기서 심오한 의미는 감옥 바닥에서 영혼을 이끌어 하늘을 다시 보는 개혁 가라는 것입니다.

뱀 : 이것은 남성 또는 여성, 죽음, 파괴, 뒤집힌 삶, 회춘을 상징 할 수있는 보편적 인 상징입니다. 직관의 본질과 잠재적 에너지를 나타냅니다. 직감적 인 자연의 힘을 인식하고 사용하면 성적 욕망과 감각에 동의 할 수 있고,이를 통해 더 높은 영적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남자가 암컷이나 몸의 직관적 인면을 인식하지 못하면 뱀이 꿈에 나타납니다. 여성이 섹스 나 자신의 유혹을 두려워 할 때 꿈에 뱀이 나타날 것입니다. 뱀은 하늘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교활함과 유혹의 이중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감에 따라 자기를 공부하려고하면 뱀에 대한 꿈을 꾼다. 이것은 성적 욕망의 존재와 사용과 관련이 있어야하며, 둘 다 여전히 억압되고 방해 받고 있습니다. 성적 욕망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있는 일종의 욕망이며 뱀은 종이 만질 수있는 가장 오래된 성적 욕망의 상징입니다. 사람의 몸이나 특정 부위를 얽은 뱀이 상징하는 것일까? 정욕의 노예가 된 것일 수도있다. 시체의 입에서 기어 나오는 뱀이나 벌레는 때때로 성교 (사정을 꿈꾸는 꿈)를 나타내지 만 성적 욕망을 극복했음을 상징 할 수도 있습니다. 풀 속의 뱀은 불충성, 속임수, 악을 상징합니다. 꼬리를 물고있는 뱀은 물질과 정신의 완전 함과 통일성을 나타냅니다. 뱀에게 삼켜진다는 것은 기본으로 돌아가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초월하려는 욕망과 능력을 상징합니다. 뱀은 열등한 생명체이고 때로는 유독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죽음과 그들을 두려워하는 모든 것과 연관시킵니다. 막대기를 감싸고있는 뱀은 자신의 모순적인 성격을 부분적으로 조화시킨 당신이 아직 깨닫지 못한 치유, 재생, 혁신의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이 상징적 의미는 DNS의 기본 형태, 즉 삶의 “초석”을 나타냅니다. 뱀의 색깔은 꿈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돼지 : 서양의 믿음에서 돼지는 무지, 어리 석음, 이기심 및 과식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자존심은 당신이 가진 성가신 성격을 점차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이해 없이는이 캐릭터를 제거하고 제어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돼지와 보석은 낮은 수준의 요구와 영적 가치 사이의 모순을 보여줍니다. 모돈 자체가 파괴적인 성격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때로는 만족스럽지 않은 방식으로 수행 되기는하지만, 새끼 돼지 한 덩이는 수확을 상징합니다. 수컷 멧돼지는 전형적인 남성 리더를 나타내므로 여성의 꿈에서 부정적인 애니머스를 상징합니다. 당신은 논쟁을 피하고있을 수 있으며,이 논쟁에 더 대담하고 더 강렬하게 참여해야합니다.

봉인 : 그것을 꿈꾸는 것은 당신과 당신이 사는 재료가 조화와 단결의 상태에 도달했음을 의미합니다.

타이거 : 위엄, 위엄, 힘을 상징하며 창조자이자 파괴자입니다.

괴물 : 이해하기 어려운 두려움, 보통 마음에서 비롯되며 종종 꿈에서 괴물과 용을 통해 표현됩니다. 이 삼키는 괴물은 인간이 결국 더 큰 전체로 다시 깊이 빠져들 것이라는 인식을 상징합니다. 몬스터 위에 서 있다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 할 수 있고 자신의 힘을 스스로 섬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괴물의 심장이나 기타 중요한 기관을 차단하거나 몸에 불을 지르십시오. 이는 어둠의 세력과의 투쟁을 상징합니다.

무서운 동물 : 동물의 모든 위협은 당신의 과민성을 무의식적으로 처리하는 능력에 대한 두려움과 의심을 의미합니다.

부상당한 동물 : 정서적 또는 정신적 외상으로 고통 받고있을 수 있습니다.

동물되기 : 동물이되는 꿈, 인간이되는 동물을 꿈꾸며 가능한 모든 상황에서 변화의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선사 시대 동물 : 과거에 남긴 트라우마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 일 수 있으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래 : 고래는 수생 포유류이기 때문에 부활과 재생의 힘을 나타냅니다.

족제비 : 꿈에 대한 전통적인 분석에서 그것은 계획과 범죄 력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짐승 : 일반적으로 위험, 위험한 열정 또는 위험한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잠재 의식에서 파괴적인 힘이 생겨 인간의 안전을 위협합니다. 꿈에서 짐승을 길들이는 것은 당신이 야생면에 동의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척추 동물 : 척추 동물은 그들과 관련된 성격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낮고 작은 척추 동물은 잠재 의식을 상징하고, 더 높은 척추 동물은 감정 세계를 상징합니다.

늑대 : 혼자서든 무리 든 늑대를 꿈꾸면 다른 사람에게 위협을 느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얼룩말 :이 동물은 말과 동일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부정적인 내용과 긍정적 인 내용 사이의 역동적 인 균형을 유지하는 또 다른 의미도 있습니다.

염소 : 염소를 꿈꾸는 것은 창의성과 남성의 활력을 나타냅니다. 염소는 인간 본성, 음행 및 성적 욕망의 어두운면을 상징합니다. 염소 등을 타는 것은 자연의 어두운면과의 관계를 보려고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염소는 악마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복합 동물 : 여러 동물로 구성된 생물을 꿈꾸면 어떤 조건이 개발되어야하는지 혼란스러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생물체를 구성하는 다양한 동물의 성격 특성을 받아들이고 통일하거나 꿈의 이미지를 통해 몇 가지 잠재적 인 발전 가능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생물이 반은 동물이고 반은 인간이라면 점진적으로 동물의 본능을 자각하고 인간의 그림으로 변모 시킨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