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꿈에서 어머니의 의미와 상징은 무엇입니까?

엄마를 꿈꾸는 것은 꿈꾸는 사람의 주관적인 상상력과 더불어 진정한 영향과 반응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 꿈의 점 참고서에서이 꿈이 당신에게 의미하는 바를 설명합니다.

어머니의 이미지는 삶, 보살핌, 애착, 복귀의 감정적 인 색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꿈속의 어머니는 삶의 어려움과 이해와 지원의 필요성을 상징합니다. 아버지의 권위와 사회 질서의 상징에 비해 어머니는 도덕성을 상징합니다. 어머니를 꿈꾸는 것은 내면의 도덕적 의식에 대해 묻는 것일 수 있습니다. 프로이트에 따르면, 어머니를 꿈꾸는 것은 잠재 의식의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상징하기도합니다.

어머니는 자신의 수명과 건강 상태를 상징하는 자신의 삶의 근원입니다. 꿈에서 어머니와의 친밀감 정도는 최근 생활 상태를 암시합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자신을 품에 안는 꿈을 꾸는 것은 가족의 도움을 받았음을 의미하며, 직면했던 어려움과 고통은 사라지고 모든 것이 더 나아질 것입니다. 반대로 어머니에게 비난을받는다면 최근에 다른 사람과 갈등을 겪게 될 것이므로 재난을 막기 위해 말과 행동에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를 꿈꾸는 것은 신체의 특정 질병을 나타냅니다.

성인이나 청년들은 엄마를 꿈꾸며 일과 공부에 활력이 넘치고 원활하게 만족하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고인이 된 어머니를 꿈꾸는 것은 장수 할 것이라는 뜻이며, 현재 상태가 주변 환경에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나쁜 사람에게 길을 잃거나 나쁜 습관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어머니의 죽음을 꿈꾸는 것은 어머니로부터 칭찬과 축복을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어머니가 당신을 부르는 것을 듣는 것은 당신이 어리 석고 무책임하며 당신의 경력 경로가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어머니가 신부가되고, 웨딩 드레스를 입거나, 결혼식을하는 꿈을 꾸기 위해, 이것은 당신의 어머니에게 그녀가 큰 위험에 직면 해 있고 심각하게 아프거나 죽을 수도 있음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고인이 된 어머니의 노인 꿈은 육체적 쇠퇴의 징후로 몽상가의 순진한 정신 방어 기제가 일상 생활에서 저하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흔히 “노인”이라고 부르는 것은 노인의 순진한 정신 방어 기전의 퇴화를 나타냅니다.

결혼 한 남자가 어머니와 함께 걷는 여자를 꿈꾸는 것은 그가 혼외 정사를 기대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남편이 바람 피우는 꿈을 꾸는 꿈

꿈속에서 엄마와 함께 아이가되었다고 느낀다면 운이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엄마가 돌보는 꿈을 꾸는 것은 사랑이 진전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꿈속에서 엄마가 감정적으로 불안해하고 걱정이되는 것 같은데, 이것은 당신이 위험에 직면 해 있고 예측할 수없는 미래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미리 경고입니다.

엄마가 우는 꿈을 꾸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독립적이고 사랑에 빠질 것이라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엄마가 팔에 안고있는 꿈은 고통이 곧 지나가고, 곤경에서 벗어나려고하고, 가족이 행복하고, 삶이 평화 롭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버스 나 기차가 움직이는 꿈을 꾸기 위해 어머니는 손을 흔들어 자신을 불렀는데 이것은 현재의 일이나 계획을 중단하라는 경고이며 미래는 매우 위험합니다.

당신의 어머니가 당신을 끔찍하게 쫓거나 목을 꼬집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당신의 어머니에 대해 큰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에서 뭔가 잘못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잠재 의식에 매우 유죄이거나, 당신이 도덕적으로 깊이 비난 받고 감정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능하면 고문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고백하거나 자신의 잘못을 보상하기 위해 솔선 할 수 있습니다.

엄마가 화를 내거나 꾸짖는 꿈을 꾸는 것은 실수를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조심스럽게 행동하고 건강에주의를 기울이고 사고에 대비해야합니다.

엄마가 당신을 때리는 꿈을 꾸려면 감정을 다스리는 데주의를 기울이고 가까운 장래에 충동을 피해야합니다.

잠이 든 후에 깨어나는 꿈을 꾸고 꿈에서 침대 옆에 서서 걱정스럽게 자신을 바라보고있는 어머니를 본다면 이것은 어머니가 위험에 처해 있거나 위험에 처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기가 된 꿈을 꾸는 꿈은 엄마가 모유 수유를하는 꿈입니다. 꿈에서 행복을 느끼면 실제로는 좋은 도우미가되는 것을 의미하지만, 꿈에서 매우 행복하면 좌절하거나 아플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아이가되는 꿈을 꾸고 엄마에게 아기처럼 행동하는 것도 곤경에 빠질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머니가 아프거나 죽는 꿈을 꾸는 것은 가족 재산 기울기와 경력 및 지위의 어려움을 나타내는 신호입니다.

심리적 꿈 해석

꿈 분석 : 어머니는 여성의 양육과 보호를 의미하기 위해 꿈에 나타납니다.

정신 분석 : 아이와 엄마의 관계는 아이의 발달에있어 매우 중요한 중심적인 역할을하며 아이가 발전하는 첫 번째 관계이기도합니다. 이 관계에 대한 아이들의 감정은 양육하고 돌보는 것입니다. 여기서 뭔가 잘못되면 두려움과 의심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것은 남자의 삶에서 또 다른 결과를 재현 할 것입니다. 즉, 그는 연로 한 여자와의 관계를 반복적으로 검색하거나 관계를 찾고자하는 욕망을 거부 할 것입니다. 여성은 또한 어머니와의 관계를 사용하여 삶의 다른 모든 관계를 과장합니다. 그녀는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남성을 돌보고 관심을 해치지 않으면 서 많은 남성과 여성과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등 특정 역할을해야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꿈속에서 엄마와의 관계를 발전시킬 수있는 많은 기회가 있으며, 이런 꿈을 자세히 해석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발전에 큰 진전을 가져올 것입니다.

엄마와 엄마 꿈에 대한 사례 분석

【드림 케이스 1】

꿈에서 죽은 어머니는 나를 죽이려고 했어요. 저와 어린 소년이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창고와 트럭에 숨어 있기 때문에 그녀는 우리를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때 나는 큰 눈을 가진 여자와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손을 흔들면서 지금은 안전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믿을 수 없다. 그리고 나는 일어났다. (여성, 19 세)

꿈 분석 : 죽은 어머니가 당신을 죽이려고하는데 이것은 당신의 일부 측면이 그녀와 함께 죽었 음을 의미합니다. 큰 눈을 가진 여자는 신성한 지혜 또는 현명한 정보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이 큰 눈을 가진 여자를 두려워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녀가 당신을 해치고 싶어하는 개념은 배신이나 분노와 같은 다른 감정으로 위장 할 수 있습니다.

[드림 케이스 2]

꿈에서 집에가는 길에 남동생을 만났는데 말이 너무 말라서 왜 집에 가지 않냐고 물었더니 엄마가 더 이상 아이를 원치 않는다고 하시 더니 오랫동안 먹지 않았고 그 순간 가슴이 아픕니다. (남성, 28 세)

꿈 분석 : “집으로 돌아 가기”는 투쟁 후 내면 세계의 반응을 상징합니다. 여기서 “형제”는 자신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형제에게 일어난 일은 당신의 심리적 느낌, 즉 사랑의 부족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상심”할 것입니다. 독립 후, 특히 어려움을 겪은 후에는 사랑에 대한 욕구로 영혼을 위로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핵심은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파트너로부터 사랑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어머니에게서 사랑을 찾는 것은 방법 일뿐입니다. 어머니가 “더 이상 통제 할 수없는”이유는 당신이 이미 독립적 인 성인이기 때문입니다.